런던, 시 수입 증대를 위해 관광세 도입 검토

런던은 지역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한 방법으로 관광세를 검토하면서 다른 유럽 도시들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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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도 곧 다른 유럽 도시들을 따라 관광세 도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사디크 칸 런던 시장은 방문객의 경험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아이디어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칸, 런던 ‘관광세’ 지지

칸 시장은 관광객 부담금이 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이미 유사한 관광세가 존재하는 파리와 베를린 같은 도시를 예로 들었습니다. 특히 이 도시들은 지역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해 호텔 숙박에 소액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칸은 런던도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칸은 관광객들이 일반적으로 해외 여행 시 이러한 수수료를 받아들인다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추가 비용에도 불구하고 런던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그는 이 기금이 공공 서비스와 문화 프로젝트를 직접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텔과 에어비앤비 숙박에 5%의 관광세가 부과되면 연간 약 2억 8,500만 유로의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당국은 현재 방문객 수와 평균 숙박 요금을 기준으로 이 수치를 산출했습니다. 특히 이 수입은 교통 업그레이드부터 거리 청소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를 홍보하고 혼잡한 핫스팟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방문객 경험을 개선하는 동시에 런던 시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럽 전역의 관광세

유럽 전역의 많은 도시에서 이미 관광객에게 추가 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리는 호텔 별 등급에 따라 1박 요금을 추가합니다. 한편 베를린은 관광 세수를 문화 행사와 유적지 지원에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바르셀로나는 관광 관리 및 지속 가능성을 위해 기금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런던의 움직임은 평범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수도를 국제 규범에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정부는 여전히 세부적인 시행 방안을 결정해야 합니다.

업계의 반발과 우려

모두가 이 아이디어를 지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호텔 오너와 여행 업계 리더들은 런던의 글로벌 매력에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또한 이들은 방문객들이 이미 런던에서 높은 비용에 직면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결과적으로 새로운 관광세는 단기 체류나 저예산 여행객의 발길을 돌릴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관광객이 불만 없이 비용을 지불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룻밤에 몇 파운드를 더 낸다고 해서 대부분의 여행 예산이 깨지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계에서는 정책 변경 전에 더 많은 협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앞으로의 법적 장벽

현재 런던은 독자적으로 관광세를 부과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특히 새로운 세금을 부과하기 전에 영국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미 다른 지역에서도 유사한 정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웨일즈와 스코틀랜드에서는 자체적인 관광세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지지자들은 런던이 관광세를 부과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영국의 다른 지역이 성공하면 런던도 빠르게 따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광과 지역 요구의 균형

이 논쟁은 도시 자원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호황을 누리는 관광을 관리하는 방법이라는 더 큰 문제를 강조합니다. 이에 따라 관광세는 공정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결국, 방문객들은 도시의 서비스 혜택을 받지만 재정적으로 기여하지는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제안된 세금은 보다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런던의 매력을 잃지 않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Henry Be on 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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