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TC, 영국 관광 업계가 직면한 잠재적 도전 과제 강조

WTTC는 영국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즉각적인 코스 수정과 정부 정책의 수정을 촉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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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여행관광협회(WTTC)는 영국 관광산업에 잠재적으로 닥칠 미래에 대한 경고를 전했습니다. 특히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의 해외 방문객 지출이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낮은 22억 파운드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영국 관광산업은 2024년에 2860억 파운드에 달하는 상당한 규모의 경제 기여를 하며 영국 경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 내 420만 개의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업계의 최근 발견은 분명 적신호를 불러일으키며 주의를 촉구합니다.

WTTC 보고서 결과

WTTC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에 영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2019년보다 5.3% 감소한 403억 파운드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경제에 23억 파운드의 손실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WTTC는 지속적인 감소가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팬데믹 이후 관광객의 지출이 반등하기는 했지만 이전의 높은 수준을 완전히 회복하지는 못했습니다.

기여 요인

WTTC는 감소의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전자여행허가제(ETA)의 도입을 꼽았습니다. 처음에 정부 수수료는 10파운드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16파운드로 인상되어 해외 방문객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게다가 부가가치세 면세 쇼핑이 사라지면서 영국은 고액 소비 관광객에게 덜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혜택이 사라지면 방문객들은 더 유리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다른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WTTC는 항공 승객 관세(APD) 부과금도 인상되어 영국행 항공편이 상대적으로 더 비싸졌다고 지적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여행 비용이 높아지면 잠재적인 여행객이 인근의 다른 여행지 대신 영국을 선택하지 않게 됩니다.

게다가 VisitBritain의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예산 삭감으로 인해 영국의 글로벌 인지도가 제한되었습니다. 강력한 홍보가 없다면 경쟁 여행지가 해외 여행객의 관심을 쉽게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WTTC 예측

이러한 추세가 지속된다면 향후 10년간 영국 경제에 600억 파운드의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WTTC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국은 글로벌 관광 경쟁에서 유럽의 인기 여행지에 뒤처질 위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와 스페인 같은 국가는 이미 여행 산업을 홍보하는 데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전략적 조정이 없다면 영국은 방문객 수가 감소하고 경제적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정부 위치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영국 정부는 관광 부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국가 방문자 경제 전략은 2030년까지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공항 확장과 같은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가 이미 진행 중입니다. 새로운 관광 명소와 더 나은 교통 연결은 영국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국은 새로운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통해 영국을 전 세계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여행지로 재포지셔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잘 실행된다면 관광 부문의 성장을 재점화하고 더 넓은 경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WTTC는 믿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요약하자면, WTTC의 경고는 정책 입안자와 업계 리더 모두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은 문화유산과 역사, 활기찬 도시가 풍부한 세계적인 여행지로 남아 있습니다.

앞으로의 여행객들은 영국 전역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여행 요건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면 원활하고 보람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Unsplash의 Adrian Raudaschl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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